[기사] 일정 및 캘린더 공유 앱 Pim Pim (핌핌)

일정 및 캘린더 공유 앱  Pim Pim (핌핌)

소프트와이드(주)(대표: 석병희)에서 개인 일정관리와 일정 공유기능 및 SNS 캘린더 기능의 앱, Pim Pim(핌핌)이 출시되었다.

개인 일정 관리 외에 공유 일정, 공개 일정 구독 기능(SNS캘린더)이 하나의 앱에 전부 구현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SNS 캘린더 서비스인 Pim Pim(핌핌)은 개인 일정 관리 및 공유 서비스로서 세 가지 캘린더 기능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 나만의 일정을 관리하는 비공개 “개인 캘린더”,

– 프로젝트 또는 팀일정과 같이 제한된 사용자간에 일정 공유가 가능한 “공유 캘린더”

– 스포츠 경기, 공연 축제 등과 같은 일정을 전체 사용자에게 제공 가능한 “공개 캘린더”

타 사용자들이 올린 공개 캘린더를 구독하기만 하면 내 일정과 연계하여 관리가 가능하다.

캘린더의 음력 기능이나 행사 축제등도 별도의 일정 앱이 필요없이 공개 캘린더를 구독하면 내 일정에 함께 표시되는 방식이다.

이 세 가지 캘린더에 속하는 일정을 모두 모아 하나의 화면에서 조회, 관리가 된다. 또한 서버동기화 방식이기 때문에,

폰 변경 또는 분실시에도 로그인 정보만 입력하면 기존의 일정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아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다.

기존 일정 관리에서 가장 큰 어려움은 수시로 추가 변경되는 일정의 입력, 수정이 매우 번거롭다는 것인데

공유 캘린더 및 공개 캘린더를 이용하게 되면 이런 문제를 상당 부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공유 캘린더를 이용하면 공유 설정된 사용자들간에는 일정의 추가나 변경된 내용이 자동으로 사용자간에 공유가 되고,

공개 캘린더의 경우에는 구독 사용자들에게 일정 목록에 자동으로 전달되게 되어 캘린더 구독만 해두면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어 별도의 입력 없이 자신의 일정 목록에 나타나게 되어 매우 편리하다.

화면 구성이 단순하고 필요한 기능이 잘 배치되어 있어 일정관리 초보자라도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앱 설치 후 약관동의 및 가입절차를 거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는 아이폰 앱만 출시가 되어 있다.

(앱스토어 링크: https://appsto.re/kr/g99Qab.i)

각 캘린더 별 주요 기능 및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개인 캘린더

– 개인 일정관리의 목적

– 사용자 일정 목록, 주별, 월별 보기 지원

2. 공유 캘린더 기능

– 각 일정에 문자 및 사진 댓글 기능이 지원되기 때문에 일정에 대한 추가 기록이 가능하다.  (예, 회의 내용, 방문사진 등)

– 캘린더 공유 요청 및 승인을 통해 사용자간 일정 공유

(연인, 가족, 모임 일정등의 운영이 가능하며, 회의실을 캘린더로 지정하면 회의실 예약 시스템으로 사용도 가능하다.)

– 공유 사용자 모두 일정 등록 및 삭제가 가능하며, 사용자간 일정 동기화

– 일정이 공유되므로 약속을 잡거나 회의 일정을 선택하기가 용이하며

3. 공개 캘린더 기능

– 공개 캘린더 작성 기능 (학사 일정이나 행사 일정 등을 직접 만들어 배포 할 수 있다.)

– 공유 캘린더와 달리 작성자의 승인 절차없이 공개 캘린더 구독

– 24절기, 축제, 행사 등의 공개 캘린더가 기본 제공된다.

– 구독 캘린더에 속하는 일정이 자신의 캘린더에 함께 표시됨

– 캘린더 일정 숨김 기능

 

4. 검색 기능

– 캘린더 제목으로 다른 사용자의 공개 캘린더 검색

– 사용자(명) 검색으로 다른 사용자의 공유 캘린더와 공개 캘린더를 검색

– 공개 캘린더 구독

– 공유 캘린더 검색 및 공유 요청, 공유 승인

5. 캘린더는 계속 추가될 예정이며 서비스 제공 공개 캘린더는 현재 다음과 같다.

– 24 절기

– 2016년 음력 및 공휴일

– 2016 . 3, 4 월 행사 공연 축제 일정

– 서울시 초미세 먼지 예경보 서울(1일 4회)

– 오늘의 명언(영문)

함께 만들어가는 우리의 미래, 핌핌서비스를 사용해 보세요.

서비스 문의

지원) softwide.wrodpress.com

전화) 010-4246-1141 석병희

Advertisements